심미 임프란트 치주 연수회 고급코스
한국성인치과임상연구회(회장 이승호)가 오는 19일과 26일, 다음달 16일 등 세 차례에 걸쳐 ‘Soft Tissue Management-자신감을 갖자!’를 슬로건으로 심미 임프란트 치주 연수회 고급 코스를 개최한다.
장소는 (주)신흥 중림사옥 13층 대기공실습실이며, 일요일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7시 30분까지, 토요일에는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이승호 이화여대 목동병원 교수를 중심으로 활동하던 연구회는 김정혜 교수와 구기태 교수 등 젊은 피를 연자로 영입하고 생생한 임상 경험을 강연할 예정이다.
김정혜 교수는 서울치대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바니아대 치주과를 수련, 현재 삼성의료원 치주과 임상부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구기태 교수는 연세치대를 졸업하고 미국 템플대 치주과를 수련, 현재 삼성의료원 치주과 임상전임강사로 재직중이다.
19일에는 연조직 처치(김정혜), 치주치료의 개념 및 경조직 처치(이승호), Implant Complication 및 Maintenance(구기태)에 대해 강의하며, 26일에는 강연자들의 서포트 하에서 실습위주로 진행된다.
또 다음달 16일에는 Sinus의 모든 것에 대해 이승호·김정혜·구기태 교수가 강연한다.
이승호 회장은 “미국 베일러대학, 펜실바니아대학, 템플대학의 치주개념을 통합해 탄탄한 치주치료의 기초를 확립하고, 치주치료와 임프란트 수술을 위한 연조직 및 경조직 처치를 위한 실습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임상증례를 제공해 치주치료의 자신감과 성공적인 임프란트 시술에 직접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수회에 등록한 회원에게는 이대 목동병원 치주과 수술 참관자격이 부여된다. 문의 : 016-751-5182(조영수)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