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만에 끝내는 시스템 구축 컨설팅’ 강연회
하루 투자로 치과병·의원의 시스템을 한눈에 익힐 수 있도록 준비된 강연이 열려 관심을 모았다.
(주)유니드파트너스(대표 조규면)는 지난 12일 ‘하루 만에 끝내는 시스템 구축 컨설팅"이란 주제로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강연회를 개최했다.
유니드파트너스는 이날 강연회를 통해 500여 병·의원 컨설팅 수행실적을 바탕으로 개발된 치과병의원 표준 경영규정 및 진료서비스 명세서(이하 매뉴얼) 구입자를 대상으로 한 그 활용방법을 제시했다.
특히, 이날 주 연자로 나선 (주)유니드파트너스의 조규면 대표이사는 이날 강연에서 표준화된 경영시스템의 설계 중 실제 참석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조직관리 시스템, 인사관리 시스템, 자금관리 시스템, 진료서비스 시스템 등의 설계 및 가동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강연했다.
또 실제 병·의원에서 경영활동을 하며 궁금하거나 의문가는 부분에 대한 답을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된 매뉴얼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치과병·의원과 원장과 5년차 이상의 관리자급이 참여한 이번 강연에서 참가자들 대대다수는 “영리법인, 사보험 등 급변하는 의료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경영시스템 설계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높은 호응을 보였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