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연수회
(가칭)대한레이저치의학회(회장 김현철)와 원광대학교 산본치과병원이 주최한 제15차 표준숙련과정(레이저 임상연수회)이 지난 9일 산본 원광대 치과병원에서 열렸다.
이번 연수회는 ALD(Academy of Laser Dentistry)의 Category II에 준하는 표준숙련과정으로서 이날 강연에는 안형준 연세치대(구강내과) 교수가 ‘치과용 레이저의 물리학과 레이저 기기 사용시 지켜야 할 안전수칙’이란 주제로 강의한 것을 비롯해 이장렬(리빙웰 치과병원) 원장은 ‘구강연조직 질환의 레이저 치료응용’에 대해 강연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이어 신 민 원광치대(구강내과) 교수는 경조직 레이저 처치에 대해 동영상과 함께 강의를 진행해 관심을 끌었으며, 김현철(리빙웰 치과병원 병원장·학회 회장) 박사는 임프란트 영역에서의 레이저 활용 및 치주치료에서의 레이저 활용에 대한 강연과 더불어 현재의 의료보험 체계 하에서의 레이저를 이용한 치주 처치방법에서 임프란트 영역에서의 활용까지 각 내용별 동영상을 준비해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한편 이날 참석자 전원은 비앤비 시스템의 SDL-3300EN과 에이펙스메디칼의 HOYA-Conbio(DELight)등의 Er-YAG, Nd-YAG레이저를 이용, 실습을 진행했으며 이어 실시된 필기시험 및 구술시험을 통해 학회 인증서가 수여되기도 했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