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간]‘Data Transfer 의 기본원리와 활용’

관리자 기자  2005.08.11 00:00:00

기사프린트

교합 개념의 확실한 이해를 통해 교합기를 사용, 임상과 기공 작업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지침서가 최근 발간됐다.
Dieter Schulz와 Dr. Olraf Winzen의 공동 저서로 출간된 ‘Data Transfer의 기본원리와 활용’은 정승미 교수(연세치대 원주기독병원 보철학)의 번역을 통해 국내 임상가들에게 소개됐다.
이 책은 고가의 장비를 동원하지 않더라도 최소한의 교합기를 사용, 임상과 기공작업에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줄 뿐 만 아니라 교합기만으로 불충분한 구강운동을 구강 내에서 교합 조절하는 방법까지 기술돼 있다.


또 이 번역서를 통해 체어 타임을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을 모색하게 돼 까다로운 임상 증례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고, 단계별로 터득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목차에는 ▲제1장 기준면(reference)과 기준점(reference point) ▲제2장 facebow ▲제3장 환자에서의 교합인기 ▲제4장 교합기 ▲제5장 컴퓨터를 이용한 registration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저자 : Dieter Schulz, Dr. Olraf Winzen ■역자 : 정승미 ■발행 : 대한나래출판사 ■문의 : 02-922-0841
김용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