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프란트 시술에 있어 기본적이지만 꼭 필요한 부분을 알 수 쉽게 풀이한 책이 최근 출간됐다.
‘치과 임프란트 길잡이’라는 제목으로 국내에 소개된 이 책의 저자는 Dr. Garg로 현재 미국 마이애미 치대의 구강외과로 재직하며, 실용주의적 관점에서 임프란트를 접근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아울러 현재 이 책은 스페니쉬, 일본어, 중국어, 인도어 등으로 번역돼 전 세계에서 임프란트 시술을 하고 있는 치과의사들의 필독서로 자리 잡고 있다.
책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골의 생리학 ▲구강 임프란트학에서 해부학적 고려 ▲임프란트 시술에서의 멸균, 소독과 무균법 ▲임프란트에서 사용되는 약물과 임프란트를 위한 방사선 양상 ▲임프란트 외과용, 골내 치근형 임프란트 식립을 위한 일반적인 수술 기법 ▲부분적인 무치악 환자를 위한 임프란트 식립과 교합 원칙 등이 소개돼 있다.
이 밖에도 임프란트 보철를 위한 인상의 개념 및 상악동 거상술, 임프란트 주위염과 위생적인 유지, 손상된 임프란트를 위한 관리 선택 기준 등이 상세히 나와 있다.
역자로는 김진엽 원장(미국 비벌리 힐스, 가든 글로브에서 개업), 이훈재·주리 원장(이다음 치과의원)이 맡았다.
김진엽 원장을 비롯한 역자들은 “이 책은 임프란트에 대해 간과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자세한 언급과 함께 임프란트 기본에 돌아 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 저자: Arun K. Garg, D.M.D
■ 역자: 김진엽, 이훈재, 주리
■ 출판사:나래출판사(02-2025-8250~1)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