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연자가 말하는 Seminar Point]황재홍 e-편한치과의원 원장/“syncone을 이용한 immediately loading 소개”

관리자 기자  2005.08.22 00:00:00

기사프린트


오는 28일 개최되는 Ankylos Day에 저는 syncone을 이용한 immediately loading과 얇은 상악골에서의 ridge-split를 이용한 ankylos 식립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앵킬로스(Ankylos)는 conical connection으로 박테리아 침입 및 서식을 막아주고 20년 이상의 임상결과와 성공이 이를 뒷받침 해주고 있다. 또한 상호 호환이 가능한 보철물로 보철작업도 아주 쉬운 편이다.


이번 강연을 통해 개업해서 본격적으로 사용하게 된 앵킬로스에 대해 솔직한 내용으로 발표를 하려고 한다.


PRP를 이용한 GBR을 통해 심한 골손실에서의 앵킬로스 골유착을 보여드릴 예정이며, 잇몸이 유난히 얇거나 metal이 비쳐 보일 수 있는 젊은 여성 환자에게서 질코늄으로 된 cercon abutment를 이용한 심미적 치료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약한 골질에서의 드릴링을 최소로 하며 reamer로 bone condenscing하는 앵킬로스의 장점을 이용한 ridge split technique도 증례를 통해 말씀드릴려고 한다.
syncone은 immediately loading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무치악에서 overdenture의 개념으로 이용해오고 있다.


이는 지난해 열린 EAO에서도 Live surgery 실시간 중계시스템으로 주목을 받았던 내용이다. syncone을 응용해서 immediately loading도 하면서 intermediate concept으로도 활용한 증례도 마지막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다른 여러 시스템도 이용해 왔지만 앵킬로스에서 느꼈던 매력들과 장단점들을 서로 허심탄회하게 논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서는 앵킬로스 시스템 개발자이신 독일 Frankfurt 대학의 Nentwig 교수님께서도 참석해 ‘20년 성공 -근거와 증거’란 주제로 임프란트를 빠르고 아름답게, 쉽고 간편하게 하는 know-how를 특별히 공개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또한 Paul Weigl 박사도 syncone의 개발자로서 ‘Increasing Treatment Availability synergy by syncone’이란 주제로 강의할 것으로 보여 역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