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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중심 경영 펼친다 ” 심평원, 서비스 헌장 선포식

관리자 기자  2005.08.25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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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언항·이하 심평원)이 고객중심의 경영을 펼치겠다고 공식 선포했다.
심평원은 지난 23일 서초동 사옥 강당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 서비스 헌장을 제정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선포식을 가졌다.


고객 서비스 헌장은 전문 및 총 7장으로 구성돼 전문에서는 고객중심경영 철학 및 실천강령을, 1장 및 2장에서는 심평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종류 및 고객의 정의를, 3장에서는 고객접점 및 업무분야별 고객서비스 이행표준을 각각 제시하고 있다.
심평원은 이번 헌장을 제정하기 위해서 의약계, 소비자, 시민단체, 언론계, 정부 등 각계 각층으로 구성된 헌장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심의를 받았다.


또 헌정 제정과 별도로 세부 고객응대 표준 매뉴얼도 마련해 전 직원에 배포했다.
선포식에서는 이와 함께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모한 CS 슬로건 우수작에 대한 포상도 있었다.
최우수작에는 ‘고객의 미소는 우리의 가치입니다’가 선정됐다.
신언항 원장은 선포식에서 “이번 고객 서비스 헌장 제정을 계기로 고객중심의 업무 패러다임으로 거듭날 것”을 강조하고 “각자 맡은 분야에서 실행계획을 세우고 철저히 실천할 것은 물론 주기적인 이행점검도 시행해 헌장 정신과 서비스 제공 수준이 향상되고 실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