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타카미 교수 등 인기연자 특강 #신흥(내달 16일)

관리자 기자  2005.09.19 00:00:00

기사프린트

엔도치료·심미수복 key Point 강연


(주)신흥은 다음달 16일 타카미 교수, 최경규 교수, 신수정 강사를 초청한 가운데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실전적 엔도치료 및 성공적 심미수복을 위한 Key Point’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여러 차례의 국내 강연을 통해 인기 연자로 자리 잡은 타카미 교수(동경의과치과대학 학장)는 이날 ‘Simplified Reconstruction of Function and Aesthetic of Tooth’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타카미 교수는 “셀프 에칭 기술은 신뢰할 만한 접착 시스템으로 전치, 구치 모두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특히 접착 기술과 레이어링 테크닉을 포함한 컴포지트 수복 기술을 잘 활용하면 즉각적이고 심미적인 수복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타카미 교수는 이날 셀프에칭 기술, 컴포지트 수복 기술 등 심미적인 치료와 만족을 동시에 줄 수 있는 기술을 사용함에 있어 성공적인 접착 및 간단한 접착 코어 빌드 업을 포함한 심미 수복의 키포인트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최경규 경희치대 교수는 ‘Successful Posterior Direct, Indirect Restoration’을 주제로 성공적인 구치부 수복을 위한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최 교수는 “복합레진에 의한 구치부 직접 수복은 재료의 발달에도 불구, 기술적 민감도, 해부학적 형태부여의 한계, 중합수축, 마모 및 인접면 접촉점 회복의 어려움 등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다”며 이날 강연을 통해 관련 해결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 교수는 아울러 이날 강연을 통해 수가체계와 맞물려 확대되고 있는 복합레진, 도재 간접수복에 있어 치아형성 방법, 레진시멘트의 올바른 사용법, 수복과정 또는 수복 후 발생하는 문제의 해결방법 등을 다양한 증례와 함께 제시할 계획이다.


신수정 삼성의료원 치과보존학 임상전임 강사는 ‘심미수복을 위한 치아의 근관 치료시 고려사항’을 주제로 심미 수복 치료를 전후로 근관 치료가 필요한 경우 진단, 치료, 예후 판단에 있어서의 노하우 등을 알기 쉽게 강연 할 예정이다.
사전등록 마감은 10월 11일까지며 세미나 문의 및 신청은 (주)신흥 홍보팀 080-840-2876, www.shinhung.co.kr, www.dentalseminar.co.kr에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세미나 참석자 모두에게는 SE-BOND INTRO KIT가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