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바이오텍(대표이사 임충혁)의 NITC(Neobiotech Implant Training Courses)가 상악동 거상술과 골이식술 시술에 정평이 나 있는 김수관 조선치대 교수를 초청한 가운데 대전·충청지역 ‘상악동 거상술 및 골이식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네오바이오텍 대전 대리점 세미나실에서 열리며 상악동 골이식의 개요 및 술식 소개와 실습(상악동 거상술, 골이식술, 임프란트 식립), 라이브 서저리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또 자가골 이식술의 방법, 이상적인 골 이식재와 골유도재생술(GBR)뿐만 아니라 상악동에서의 실패와 합병증 대처 방법, Piezosurgery, 치조제 분리술 등 전반에 대해 다룬다.
네오바이오텍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다양한 임상 증례와 문헌 고찰, 동영상 강연, 실습 등을 통해 ‘상악동 거상술 및 골이식술’을 익힘으로써 임프란트 시술의 한계를 극복, 보다 업그레이드 된 수준의 임프란트 시술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1일(토) 강의는 오후 4시부터 9시까지며, 2일(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집중적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서지컬 바와 Osteotome & Mallet, Sinus curette, 가운 등을 준비해야 하며 참자가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강의자료, 실습재료, 라이브 서저리 동영상 CD등이 제공된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는 보수교육점수 2점이 인정되며 선착순 20명에 한해 등록을 마감한다. 등록 문의는 김소라 062-220-3815 번으로 하면 된다.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