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메디칼(대표이사 손영석)이 미국 BIOLASE사로부터 수입한 ‘물방울 레이저 MD’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심포지엄이 지난 9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렸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은 강연과 함께 기존의 물방울 레이저를 한층 업그레이드 한 ‘물방울 레이저 MD’의 탁월한 임상효능을 핸즈-온 코스를 통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강의장과 별도로 룸을 마련, 참석자들이 강의 중에도 틈틈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해 큰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미국에서 치과용 레이저 치료로 유명하며 각종 치과레이저 연구회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John Hendy 박사가 초청돼 ‘물방울레이저의 General Dentistry’와 ‘Advanced Periodontics" 등에 대해 임상 노하우를 중심으로 열강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이날 국내연자로는 양수열 원장이 ‘Laser Physics & intro 물방울레이저 MD"에 대해 강연한 것을 비롯해 이달호 원장의 ‘물방울레이저를 이용한 임프란트 수술 및 레진수복’, 염문섭 원장과 황재홍 원장, 성창수 원장이 베이직 코스로 물방울레이저를 활용한 임프란트, Hard Tissue 등 기본적인 치료에 대해 강연해 관심을 모았다.
또 김영조 원장과 이세준 원장도 어드밴스 코스로 역시 물방울레이저를 이용한 임프란트, 신경치료 등에 대해 열강을 펼쳤다.
이밖에도 홍성진 (주)매니지먼트클리닉 대표의 ‘Laser Marketing for Doctor"란 주제로 진행된 치과마케팅에 대한 강연도 많은 시선을 끌었다. 신경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