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9, 20일 삼성서울병원서
임프란트, 보철 등의 성공적인 임상을 위한 실전 교합이론을 총정리 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대한턱관절기능교합학회(회장 안창영)는 2005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다음달 19일, 20일 이틀간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본관 지하 1층 대강당과 중강당에서 개최한다.
‘성공적인 실전 임상 교합’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김용식 캘리포니아 치과원장, 장경수 서울치대 보철학교실 교수, 서봉현 뿌리깊은치과 원장, 정재헌 조선치대 보철과 교수, 박상원 전남치대 보철학교실 교수, 이성복 경희치대 보철학 교실 교수 등이 ‘올바른 임프란트 교합’에 대해 강연한다.
또 오상천 원광치대 보철과 교수, 박찬진 강릉치대 보철과 교수, 최대균 경희치대 보철과 교수, 곽흥구 한터치과 원장이 ‘Jaw relation record를 쉽게 채득하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김성택 연세치대 구강내과 교수와 백진 서울삼성병원 보철과 교수는 ‘교합의 개념 및 역사에 이르기까지 교합 이론을 총정리’ 하는 강연을, 김영균 서울대분당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 정훈 정훈 치과 원장은 ‘턱관절 장애환자의 최신진단과 치료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중보건의와 젊은 치과의사들을 위해 보철과 교합에 관계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Q&A시간이 별도로 마련됐으며 Hanau, Kavo, Artex 등 국내에서 시판되는 교합기의 사용방법 및 장단점을 소개하는 설명회도 열린다.
뿐만 아니라 치과위생사를 위한 교합 조정준비 및 교합기 이용법에 대한 강연과 치과기공사를 위한 기공실에서 교합 만들기에 대한 강연도 마련됐다.
한편 19일과 20일 마지막 강연 후에는 패널 디스커션이 열려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며 20일 5시부터 경품 추천과 함께 총회가 진행된다.
이날 총회에서는 회장 선임 등 임원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문의 : 학회사무실 이송하 02-511-6416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