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신흥은 박경일 텍사스 치대 교수를 초청한 가운데 ‘CEREC Basic Course"를 다음달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한다.
CEREC3에 관심 있는 일반 개원의 및 교수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CEREC Basic Course는 CEREC3에 대한 이론 강의 및 임상케이스, Hands-On Course로 진행될 예정이다.
2005년 출시돼 국내 개원가에 큰 관심을 끌고 있는 CEREC3는 광학 인상 채득법을 이용한 컴퓨터 제어를 통해 인상채득과 기공소 작업 없이 치과에서 올세라믹으로 수복물을 직접 제작, 수복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단 한번의 치과방문으로 프렙부터 수복까지 모든 치과 치료과정을 1시간 내에 끝낼 수 있는 획기적인 치과용 CAD/CAM 시스템으로 평가 받고 있다.
신흥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앞으로 치과계가 CEREC3와 같은 첨단 디지털 장비를 이용한 진단 및 치료라는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야 한다는 점에서 Computerized Dentistry의 정착을 앞당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또 “신흥은 이번 세미나를 비롯해 CEREC3와 같은 첨단 디지털 장비와 관련된 각종 학술대회와 전시회, 해외연수를 지속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이에 대한 교육 및 홍보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주)신흥 CEREC팀 02) 6366-2189로 하면 된다.
한편 (주)신흥은 지난 9월 1일부터 8일까지 6박 8일 일정으로 CEREC과 함께 앞으로 한국 치과계의 CAD/CAM 시장을 열어갈 오피니언 리더를 대상으로 미국 텍사스치대 CEREC연수센터에서 다양한 임상 데모와 견학, 실습을 병행해 참가자들에게 CEREC3에 대한 의문점을 해소하고 CEREC 3의 최첨단 시스템과 미국의 선진 의료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