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계 종사자 및 개원의들의 주요 관심사인 의료계 연봉과 근로조건 등이 전격 공개된다.
의료취업포털사이트 메디컬잡(www.medicaljob.co.kr·대표 유종현)은 지난 13일 의료계 종사자 및 개원의들의 주요 관심사를 한데 모은 프리미엄존을 개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존에서는 의사 및 의료인 연봉정보, 인사노무 정보, 병원 개원 및 경영정보 등의 메뉴가 추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의사, 의료인 연봉정보" 코너에서는 치과의사, 치위생사,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약사, 한의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물리치료사, 원무행정직 등 보건의료계 전반에 걸쳐 검증된 연봉 정보 및 근로조건이 제시된다.
‘인사노무정보" 메뉴에서는 임금체불, 퇴직금, 해고, 부당노동행위 등 현직·퇴직 의료인들의 고충상담과 연봉계약, 근로계약, 직원관리 등 병의원에서 인사노무 업무를 수행하는 관리자들이 실무적으로 느끼는 애로사항을 사례 위주로 소개한다.
또 ‘병원개원, 경영정보" 코너는 개원시기, 자금계획, 개원지 선정, 병원 인테리어, 직원채용, 세무회계정보, 병원홍보·마케팅방법 등 개원의 및 개원예정의들이 꼭 알아야 할 개원가 정보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메디컬잡 유종욱 이사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병의원의 규모가 아무리 작아도 인사, 노무, 경영 전반에 걸쳐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메디컬잡은 이번 개편에서 그동안 별개로 운영해온 개원정보사이트 메디오픈(www.mediopen.co.kr)을 통합 운영한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