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전문컨설팅교육사인 Grow E&C 주최로 개최된 ‘우리 병원 고객 10배로 늘려주는 엑설런스(Excellence) 서비스 세미나’가 지난달에 이어 다시 열려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대우재단빌딩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도 치과의사 및 스탭 등을 대상으로 고객 상담 및 협상 스킬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해 관심을 모았다.
이날 연자로는 Grow E&C 최정윤 교육이사를 비롯해 이소라 강사가 참석해 고객의 성격을 읽는 법과 고객 상담 및 협상 스킬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이 이뤄져 호응을 받았다.
특히 최정윤 이사는 강연을 통해 상대방을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포함해 고객 유형별 상담기법, 상담 동의율을 올리는 다양한 방법 등에 대해 열강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Grow E&C 구대현 실장은 “이번 세미나에서도 고객이 진정 바라는 바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고객이 바라는 바를 충족시키기 위해 갖춰야 할 원장님과 직원의 태도 및 습관 등을 제시함으로써 치과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키는데 주안점을 뒀다”면서 “특히 이번 세미나는 고객 응대시 효과적인 상담 및 협상 스킬에 대해 집중 강연, 호응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Grow E&C는 내년 1월 18일에도 ‘우리치과 고객 10배로 늘려주는 마케팅 & CRM’을 주제로 세미나를 계속 개최할 계획이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