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소비자 트렌드 알아야 경쟁서 살아남는다” “마케팅적 사고의 틀의 바꿔라.”

관리자 기자  2006.02.13 00:00:00

기사프린트

최근 출간된 ‘의료마케팅 코드 12’ 저자인 매니지먼트클리닉 홍성진 대표(경희대학교 의료경영대학원 겸임교수)는 지난달 25일 한국씨티은행 별관에서 열린 저자직강 세미나에서 실제적인 사례를 소개하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홍 대표는 “성공적인 마케팅 방법과 소비자의 트렌드를 반드시 알아야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면서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작은 것이라도 당장 실행에 옮기는 실천력”이라고 강조했다.


메디컬 마케팅 대행사인 리얼메디 주관으로 열린 이날 세미나에는 의사 및 의료관련 종사자들이 참가했다. 홍 대표는 이날 강연에서 본인이 직접 컨설팅한 예치과, 화이트치과, 드림성모안과, 우리들병원, 고운세상피부과 등 성공 병원들의 현장사례들을 현장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으로 적용시킨 노하우를 소개했다.
리얼메디 이창호 대표는 “의료마케팅 하면 광고홍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환자 또는 고객감동을 위해 병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이 마케팅 활동”이라고 강조했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