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한 치조골 흡수로 동요가 심한 치아의 임상 치근 길이를 증가시켜 치아를 단단하게 고정시킬 목적으로 사용되는 ‘치내골내 임프란트(폐쇄형 임프란트)’의 다양한 임상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강연이 마련됐다.
이노네트워크(CEO 김재철)는 다음달 5일 수원 중소기업지원센터 국제회의장 3층 희망실에서 제3회 치내골내 임프란트 수원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김재철 코엑스 이노치과 병원장과 박영수 대전 이노치과병원장이 연자로 참여한 가운데 치내골내 임프란트의 사용법과 특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치내 골내 임프란트 시술은 심한 치주질환으로 인해 치아를 둘러싸고 있는 치조골이 많이 흡수돼 치아가 심하게 흔들리거나 치근이 흡수 또는 파절된 경우, 혹은 치근단에 병소부가 있어 수술을 받은 후 치근이 짧아져 치아 동요가 있는 경우에 흔들리는 치아를 뽑지 않고 치아 및 뼈 속으로 임프란트를 식립하는 술식이다.
이는 치근의 길이를 고정시켜 치아 고정에 도움을 주고 결과적으로 치아의 수명을 연장시키는데 유용한 술식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미국, 유럽, 일본 등의 나라에서는 흔들리는 치아를 살릴 수 있는 좋은 치료방법으로 활발하게 시술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시술이 그리 활발하지 않은 편이다.
이에 이날 세미나에서는 치내 골내 임프란트 시술에 대한 다양한 임상 증례를 통해 치내 골내 임프란트 시술에 대한 각종 노하우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개원의들의 임프란트 임상 술식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영수 대전 이노치과병원장은 “증례 선택 시 신중함을 기한다면 치내 골내 임프란트는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임상의들에게 유용한 치료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문의 최병창 실장 011-317-8606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