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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 극복 77가지 전략·전술 강연

관리자 기자  2006.02.20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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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계 전체가 오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주)조이풀서비스뱅크(대표이사 김용서)가 ‘불황을 극복하는 조이풀 리더십과 77가지 전략 전술’을 주제로 개원가 불황을 극복하기 위한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조이풀 치과경영 및 서비스 매너교육’을 시작한지 1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다음달 5일 여의도 대한투자신탁빌딩 3층 한마음홀 및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우선 치과계 각종 아이디어 뱅크로 입소문 나 있는 김용서 조이풀서비스뱅크 대표(즐거운치과 원장)가 치과계의 현재와 미래, 진단 및 불황을 극복하는 구체적인 실천 전략, 성공하는 치과의 팀 리더십 구축, 의사, 환자, 직원들에게 필요한 셀프 리더십, 즐거움과 감동 등에 대해 강연한다.


또 장정빈 SMART CS 경영연구소 소장이 ‘불황기를 극복하는 고객관계유지 관리법’을 테마로 병원 CS경영에 대한 문제제기와 현안, 성과를 극대화시키는 병원 CS경영전략, 병원경쟁의 양상과 불황기의 고객만족도 향상방안, 병원의 마케팅과 고객관리, 일반 기업의 CRM과 병원의 고객충성도 제고전략, 고객관계유지를 위한 실천적 서비스 향상 스킬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박수애 CRM 컨선턴트 및 CRM 교관(연세대 인간행동 연구소 전문 연구원)은 ‘고객의 심리 이해와 설득기법’을 테마로 설득에 기본이 되는 심리적 기제 이해와 고객의 반응에 대응하는 서비스, 병원현장서 고객과의 건전한 관계형성을 위해 적용될 수 있는 설득 스킬, 긍정적 정서를 사용한 설득기법 등에 대해 강연한다.


김희선 CS 컨설턴트(중앙대 행정대학원 강의코칭 아카데미 전임교수)는 ‘성공병원경영을 위한 서비스 리더십’을 테마로 서비스 리더십의 실천 방안,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 엿보기, 공감대를 형성해야 하는 이유와 효과적인 표현 기법 등에 대해 발표한다.


임 민 조이풀서비스뱅크 교육 실장은 ‘환자의 마음을 리드하는 감성의 힘’을 주제로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리더의 표현법, 환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휴먼터치, 사람과 관계할 줄 아는 감성대화능력과 정서지원방법, 우리치과분위기 측정과 분위기 메이킹, 감성지능이 높은 잘되는 치과만들기, 고객의 마음을 리드하는 감성 대화법의 실천 등에 대해 강의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조이풀치과경영 전략 시크릿북이 증정되며 등록은 www.joydedu.co.kr 접속 후, 공개강좌를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 02-2675-4135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