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의 장기연수회를 고집하면서 연수회를 진행해 오고 있는 NYU 임플란트연구회(회장 장윤제) 대구지부가 지난달 19일 제9기 임프란트 연수회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2005년 3월부터 시작된 이번 9기 연수회는 지난달 19일까지 1년여에 걸쳐 30명의 치과의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ITI 시스템과 3I 시스템에 대해 폭넓게 공부하는 시간이 됐다.
연수회 기간동안 지난 8월에는 NYU연구회 대구지부 워크숍에 적극 참석했으며, 지난 12월에는 상당수의 연수생들이 뉴욕대학교 임프란트과의 단기 연수도 참가하기도 했다.
이 연수회에는 대구·경북지역 뿐만 아니라 서울, 경기, 경남, 충청도 지역 등 전국에서 30명의 원장들이 참가할만큼 호응을 얻으며 열정적으로 진행됐다.
NYU 대구지부는 9기 회원 가운데 8명을 패컬티로 초빙해 다음 10기 연수생들에게 실습 지도를 담당토록할 예정이다.
이날 마지막날 연수회 강의에는 권광 원장이 ‘임프란트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 박상억 원장이 ‘파노라마 판독법’, 이상화 원장이 ‘즉시 식립 임프란트’, 장윤제 원장이 ‘Sinus elevation’, 오혜명 원장이 ‘Complication 대처법’에 대해 강의했다.
한편 10기 연수회는 오는 19일에 시작돼 오는 2007년 2월까지 30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이 연수회에는 100여명의 치과의사들이 신청을 했으며, 연수회에 참가하기 위해서 몇 년을 대기해야할 만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