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모아치과네트워크 새내기 1, 2년차 직원 총 64명 통합 입문교육

관리자 기자  2006.03.16 00:00:00

기사프린트

“신입 직원 신고 합니다.”


모아치과네트워크(회장 민병진)가 지난 4일 경기도 부천시 복사골 문화센터 세미나 실에서 서울, 경기, 여수, 구미, 나주, 전주 등 전국 모아치과에 새로 입사한 치과위생사 1, 2년차 및 신입직원 총 64명을 대상으로 통합 입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입문교육에는 김상봉 모아치과네트워크 수석부회장과 선기종 부천모아치과 원장, 모아치과 내 근무하고 있는 경영실장, 진료실장, 상담매니저 등이 강사로 참여, 치과계 전반적인 동향과 함께 모아치과네트워크의 이념교육 등을 진행했다.
또 치과위생사가 알아야 할 행정상식, 인간관계 증진, 서비스교육 등 신입 직원으로 갖춰야할 기본소양에 대해 강연했다.


이번 신입직원 교육을 주관한 MD 프로젝트 팀의 리더인 선기종 부천모아치과 원장은 “매년 실시하던 획일적인 교육을 벗어나 실생활에 적용하고 응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들로 교육을 구성하고자 노력했다”며“이번 교육을 통해 모아치과네트워크가 강조하는 ‘하나 됨’을 원장뿐만 아니라 직원들도 함께 공유할 수 있어 보람 있었다. 앞으로 모든 직원들이 한 가족이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에 있는 어떤 모아치과를 가더라도 통일된 메뉴얼을 가지고 동일한 진료와 서비스를 할 수 있게끔 하겠다”는 목표아래 지난 1년 여간 ‘통합 메뉴얼’ 연구 작업을 추진해온 MD 프로젝트 팀은 오는 19일 ‘모아치과 네트워크 표준메뉴얼 설명회’를 갖고 이를 발표할 계획이다.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