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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춘 원장의 치과경영 Q&A

관리자 기자  2006.03.20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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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체적인 전화 서식지 항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서식지를 작성하기 위한 항목들을 예를 들어 주십시오.

 

 

전화 서식지는 A4 용지 한 장 정도로 치과에서 필요한 항목들을 미리 만들어 두어 치과 내의 전 직원이라면 누구나 다 공통적으로 응대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음은 전화 서식지에 들어갈 항목과 구체적인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1. 환자 정보 확인 절차

환자의 성명 및 정보 : 예) 성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구환의 확인 : 예) 저희 병원에 치료기록이 있습니까? 마지막으로 치료 받으신 날짜는 언제입니까?

문의 사항 확인 : 예) 어떤 점이 궁금하신지요?

내원 여부 확인 : 예) 내원 가능한 날짜와 시간은 언제입니까? ○○날짜와 시간은 어떠신지요?

스케줄 확인 : 예) ○○날짜 ○○시간에 뵙겠습니다.

연락처 확인 : 연락 받으실 수 있는 전화번호나 핸드폰 번호를 말씀해 주십시오
       □집   □직장   □핸드폰


자신의 소개와 재확인을 한다. 
        “저는 ○○○입니다. 그 때 뵙겠습니다."

 

 

2. 불편함을 호소하는 전화

 

환자 성명 및 정보 확인 : 예) 성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구환일 경우 확인 : 예) 저희 치과에서 언제 치료 받으셨죠?


불편 사항 확인 : 예) 어디가 어떻게 불편하신지요?

구체적 불편 사항들을 미리 적어두고 확인한다.
예) 통증이 있을 경우 냉온 반응, 저작시 반응, 자발통 유무등을 확인한다.
예) 기타 특별한 환자의 반응이나 호소 등을 적어 둔다.
     통증이 심한 경우 내원 후 즉시 치료 할 수 있도록 스케줄을 확인한다.

안심 시키는 멘트와 스케줄 확인.
“원장님께서 바로 봐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날짜 ○○시간은 어떠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