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레이저 장비 시연 마련

관리자 기자  2006.03.30 00:00:00

기사프린트

(가칭)대한레이저치의학회(회장 김현철)가 연세치대 구강내과학교실과 공동으로 2006년도 춘계학술대회를 내달 2일 연세대치과병원 강당에서 개최한다.
‘레이저를 사용하고 계십니까? 어떤 종류의 레이저를 선택할까?’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특히 레이저 관련 학술강연 외에도 각 레이저 관련업체의 후원으로 레이저 장비 시연회를 마련해 Er:YAG, Er, Cr:YSGG, Nd:YAG. DIODE, CO₂레이저 등 각종 치과용 레이저기기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평가해보는 시간도 준비돼 레이저기기에 대한 참석자들의 이해의 폭을 넓혀줄 예정이다.


아울러 레이저가 치과 임상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사용되어지는가에 대해 신민 전 원광치대 교수를 비롯한 최진 원장, 이영종 원장, 김병찬 원장, 이장렬 원장, 김영조 원장 등 6명의 연자들이 레이저 장비의 전반적인 특징에 대한 특강을 포함해 각종 치과용 레이저의 임상 활용에 대해 집중 강연한다.


또 강연 후에는 신흥을 비롯해 오스템, 포인트메디칼, 비앤비시스템, 신한 MNT, 에이펙스메디칼, 라파메드, 요시다, 플러스바이오 등 총 9개 업체의 후원으로 각종 치과용 레이저 장비를 시연 할 수 있는 시간도 별도로 마련돼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이어 학회 정기총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레이저치의학회 강만석 공보이사는 “최근 들어 치과에서도 레이저 장비의 수요가 점점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지만 선뜻 구매하기에는 아직은 고가의 장비이며 각종 레이저기기에 대한 정보 및 임상적 활용에 대한 정보 습득 기회도 부족한게 사실”이라며 “이에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레이저 장비를 활용한 다양한 임상정보 제공은 물론 각자 병원에 맞는, 진료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레이저 장비를 선택할 수 있도록 여러 종류의 장비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으로 마련된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문의 : 02-2228-3112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