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사가 ‘성공하는’ 미소에 대한 색다른 저서를 발간해 화제를 낳고 있다.
신경민 원장(서울 잠실모나리자치과의원)이 집필한 ‘성공하는 여성, 미소부터 다르다’(도서출판 지누)는 우리 사회에서 여성의 미소가 성공할 수 있는 방법과 배경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특히 미소와 행복의 상관관계에 대한 저자의 지론, 연극인 윤석화, 아나운서 정은아, 가수 장나라, 산부인과 의사 박금자 씨 등 성공한 여성 10인의 미소를 담은 특별 인터뷰 등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또 웃는 입 꼬리 만들기 운동에서는 자연스러운 표정 만들기, U자형 스마일 라인 만들기, 웃는 얼굴 완성하기 등 구체적인 방법을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는 것도 특색이다.
아울러 아름다운 미소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치아 건강과 각 증상에 대한 간단한 설명, 덴탈 아이큐 체크 등도 곁들여져 있으며 부록으로 신비한 미소의 주인공인 모나리자에 대한 일화가 소개돼 있다.
신 원장은 책 서문을 통해 “미소에 관해 공부할수록 멋지게 성공한 여성들의 미소가 곱다는 것을 깨닫게 됐고 그런 아름다움도 그들의 노력에서 나왔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이 책이) 여성들에게 자신의 일과 사랑에서 성공을 거두는데 꼭 필요한 현명한 길잡이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