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작은 정성이 한 사람의 삶을 바꿀 수 있습니다”
(사)일웅구순구개열의료봉사회(이사장 민병일)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서 열린 SIDEX 기간 동안 전시장내 의료봉사회 홍보 부스를 마련해 치과계 가족들의 의료봉사회 참여를 독려했다.
일웅구순구개열의료봉사회는 해외의료 후진국의 구순열 및 구개열 환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수술과 의료지원 사업을 위해 최근 출범한 봉사회로 지난 40여년동안 제주, 삼척, 울산 등 국내와 베트남, 중국, 요르단 등 국외에서 1천여명 이상의 언청이 무료 수술을 통해 의료 봉사에 매진해온 민병일 서울치대 명예교수의 봉사사업을 계승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일웅은 민 교수의 호. 현재 의료봉사회에는 서울치대 구강외과 출신 교수진을 비롯해 해외 의료후진국 구순구개열 의료봉사에 뜻을 가지고 있는 치과의사와 관련 의료진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다.
의료봉사회는 특히 해외 의료후진국의 구순열 및 구개열 환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수술 및 의료시설지원, 현지의사 수술기법 전수, 사회활동 지원, 구순구개열 환아 보호자의 계몽 및 계몽 책자 발간 등의 사업을 의욕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업에 필요한 기금은 회원 기부금 및 제약 업체 등의 스폰서를 적극 활용할 예정으로 치과의사를 포함해 구순구개열 의료봉사에 관심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 등 누구나 회원가입 및 후원이 가능하다.
민병일 회장은 “이번 시덱스 전시부스를 통한 첫 공개석상에서 여러 선후배 및 동료들에게 의료봉사회를 알릴 수 있어 뿌듯하다”며 “많은 지인들이 동남아 등 후진국내 어려운 환자들의 얼굴 찾기에 관심을 가지고 십시일반으로 힘을 모아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의료봉사회 회원으로 가입해 직접적인 의료봉사와 함께 후원활동도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회원가입은 봉사회 홈페이지 (www.cleft.or.kr)로 접속한 직후 신청하면 된다. 문의: 02)2072-3992, 후원금 계좌번호 조흥은행 367-01-220497 예금주 (사)일웅구순구개열의료봉사회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