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마우스 가드·TMD 스프린트 강연 스포츠 마우스 가드와 TMD 스프린트가 함께 만난다.

관리자 기자  2006.06.08 00:00:00

기사프린트

(사)대한턱관절협회(회장 정훈·이하 턱관절협회)는 오는 24일(토), 25일(일) 양일간 서울 아산병원 치과 세미나실에서 제25기 연수회를 연다.
턱관절협회가 개최하는 이번 ‘스포츠를 위한 마우스가드 및 TMD를 위한 스프린트 연수회’에는 정훈 회장을 비롯 17명의 관련 연자들이 총출동한다.


특히 이번 연수회는 기존 턱관절스프린트의 사용방법과 관리방법에 대한 강의가 펼쳐지는 한편 최대균·권긍록 경희치대 보철과 교수를 초청, 스포츠 마우스가드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강의 첫날인 24일에는 정훈 회장의 ‘TMD의 치료계획 및 치료방침’ 강연을 시작으로 김영균, 이부규, 양병호 교수가 각각 TMD 및 턱관절세정술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최대균 교수가 ‘스포츠를 위한 마우스가드에 대하여’, 김태우 교수, 이한주 원장이 각각 TMD 관련 치료에 대해 설명한다.


또 25(일)에는 권긍록 경희치대 보철과 교수가 ‘스포츠를 위한 마우스가드 제작 및 시연회’를 열고, 양병호 교수가 ‘TMD를 위한 스프린트 제작법’에 대해 노하우를 전달한다.
강연 종료 후에는 정훈 회장을 비롯한 각 연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마우스 가드 제작 실습 및 TMD를 위한 스프린트 테라피 실습’이 열려 연수회의 대미를 장식한다.
24일 강연은 오후 4시부터, 25일 강연은 오전 9시부터 각각 시작한다.
연수회 문의 : 02-776-1298((사)대한턱관절협회)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