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보건주간을 맞아 경기도 분당에 있는 초림G7치과의원 이준학 원장이 시민들을 대상으로 ‘해바라기 초청 열린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오는 17일 오후 7시 30분부터 분당 중앙공원 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되는 이번 음악회는 지역주민 등 5천명 이상이 참석해 여름밤의 추억에 남을 시간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환상의 화음을 보여주고 있는 ‘해바라기’는 이날 공연에서 ‘모두가 사랑이에요’, ‘사랑으로’, ‘어서 말을해’ 등 12곡 등 명곡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해바라기 초청 열린음악회는 지역주민들에게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중요하게 생각지 않고 지나쳐버리는 치주질환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기 위해 이준학 원장이 개인적으로 마련한 것.
이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반인이 치주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아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게 기본 취지”라며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지만 이번 공연이 호응이 좋으면 매년 개최하는 방안도 고려해 보겠다”고 밝혔다.
이날 공연장에서는 잇몸관리, 양치질 잘 하는 법, 치간칫솔 사용법 등 구강보건 홍보 CD도 10분정도 상영할 예정이다.
구강용품전문회사인 ICU(I Care Your Comfort) 대표를 맡고 있는 이 원장은 “전문적 치주관리 용품인 ICU 제품 출시를 기념해 초대권을 갖고 오는 분들에게 구강용품도 나눠 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원장은 “치과계의 진료환경 여건상 상당수가 치주치료를 적극적으로 하지 않는 상황에서 치주치료는 치과계의 블루오션”이라고 강조하면서 “환자가 느낄 수 있도록 환자 관리를 잘 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칫솔 금형도 직접 만들고 치주환자용 칫솔, 기능형 칫솔 등을 실용등록할 정도로 재능을 보이고 있는 이 원장은 다국적 기업인 미국 디키스사에서 OEM 방식으로 제작하고 있는 병의원용 가운 등 직수입해 판매해 치과병의원 뿐만 아니라 의원, 한의원, 동물병원 등에 판매하고 있는 G7메디칼웨어 대표를 맡고 있기도 하다.
한편 이 원장은 지난 2001년 미 프로골프 티칭프로(PGTCA)에 합격했으며, 2000년에 양지CC클럽 챔피온전 우승을 차지할 정도로 골프에서도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