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한국 센스블 치아이식연구회(회장 장상건) 지역별 무료 공개강좌가 오는 21일 대전을 시작으로 9월까지 모두 9차례 펼쳐진다.
장상건 회장이 연자로 나서는 이번 임프란트 강좌는 개원의들이 임프란트 시술 시 꼭 알아야하는 핵심주제로 전개될 예정이다.
21일에는 대전시치과의사회관에서 ‘상악전치부 아름다움의 재현’ ▲24일 제주치과의사회관에서 ‘실패한 인공치아에 대한 그 다음 술식의 방법과 시기’ ▲28일에는 대구 경북대 치과대학에서 가장 효과적인 상악동접근술과 10여년의 임상적 결과’를 공개하게 된다.
7월 들어 ▲4일에는 강연 장소를 서울로 옮겨 섬유회관에서 ‘발치 후 즉시 인공치아에 있어서 골 손실과 골모델링과의 관계’를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12일에는 경북 포항에서 ‘즉시 부하 어디까지 가능한가’? ▲19일 부산시치과의사회관에서 ‘실패한 인공치아에 대한 그 다음 술식의 방법과 시기’를 주제로 개원가를 찾아간다.
이밖에도 8월 강연으로 ▲16일에는 전북대치과대학에서 ‘골유착과정의 이해와 Progressive loading과의 연관성’ ▲30일 조선대 치과대학에서 ‘taper결합방식의 문제점과 그 해결책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열강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9월 13일에는 강원도 강릉으로 자리를 옮겨 치과의사들에게 심리적 안정을 주는 인공치아 type을 주제로 3달간의 순회강연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장 회장의 릴레이 임프란트 전국 순회 강연은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행사문의 내이치과병원 (053)-423-3500
박동운 기자 dongwoo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