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자연 속에서 임상 술식을 배우는 새로운 개념의 연수회가 올해 여름에도 치과의사들을 찾아간다.
미국 오클라호마치대 교수 출신인 서봉현 원장(뿌리깊은치과의원)이 이끄는 The Prosth-Line(이하 프로스라인) 양양 가철성 연수회(20기)가 오는 14일부터 열린다.
14일부터 오는 9월 17일까지 총 9회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회는 7 ,8, 9월 기간 중 중순의 3일(금, 토, 일)동안 참석자들이 숙식을 함께하며 새로운 술식을 이해하고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7월 14일(금) ‘Concept changes in RPD", ‘RPD design 철학과 진단’ 등의 강연을 시작으로 ▲어태치먼트 이론 ▲RPD진단 ▲Rotational Path, Ridgid Metal retention 이론 및 실습 ▲지대치 선택 등 기본적인 이론부터 실습강연까지 RPD와 관련된 모든 것이 소개된다.
서 원장의 양양연수회는 ‘동료의식(Membership)", ‘가치관과 전망(Vision)", ‘열정(Passion)" 등 이른바 ‘M.V.P’ 정신을 이끌어내는 흡입력 있는 합숙일정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무엇보다 참석자들이 높은 강의 몰입도와 함께 빼어난 자연풍광 속에서 어우러지는 과정 안에서 치과의사라는 직업과 미래에 대한 전망을 공유해나간다는 점은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세미나 형태로 자리 잡고 있다.
7월 강연은 14, 15, 16일, 8월 강연은 18, 19, 20일, 9월 강연은 15, 16, 17일 등 모두 9차례의 강연이 진행된다.
자세한 커리큘럼 및 문의 홈페이지(www.prosth-line.com) 또는 뿌리깊은치과의원(053-745-7373∼5).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