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의료산업 추진 관련 재경부, 자료집 발간

관리자 기자  2006.07.20 00:00:00

기사프린트


의료산업 등 최근 정부의 서비스산업 정책 방향을 담은 자료집이 발간됐다.
특히 이 자료집은 의료를 철저히 산업적 시각에서 서술, 향후 정부의 의료정책 의지를 파악하는데 있어 중요한 단초를 제공한 것으로 풀이된다.
재정경제부는 최근 국내 최초로 서비스산업 전반을 다룬 정책 자료집을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자료집은 의료·교육 등 사회서비스, 문화·관광·레저 서비스 등 분야별 경쟁력 강화방안을 설명하고 싱가포르 등 서비스산업 선진국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의료 분야와 관련 자료집은 “의료 서비스를 산업적 측면에서 접근했을 때, 생명공학(BT), 제약산업, 의료기기산업 뿐 아니라 e-헬스 등 정보통신 분야에 이르기까지 파급력을 갖는 매우 중요한 핵심 산업”이라며 “의료 서비스산업의 현실을 점검하고 능동적으로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자료집은 태국의 의료관광산업을 예로 들어 이들이 ▲의료서비스를 통해 오는 2010년 22억8천만 달러의 수입을 기대하고 있으며 ▲건강관련 서비스로 매년 스파(spa)산업을 해마다 20∼25%씩 성장하는 한편 ▲허브(약용식물)를 이용한 관련 상품의 수출 등을 통한 세계 시장 규모의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