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퓨전 강연 등 욕구 충족 기대
오는 9월 3일 열릴 예정인 인천지부 종합학술대회가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인천지부(회장 이근세)는 임프란트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강연을 비롯해 ▲교합 ▲진정 요법 및 퓨전 강연 ▲요코마하 치과의사회 특별 강연 ▲과학과 치의학의 만남 ▲레이저 기기 강좌 ▲치과보조인력 강연 ▲재테크 강좌 등 다양한 주제로 치과의사들을 만날 예정이다.
치과의사 강연의 경우 ▲임창준 원장(이엔이 치과병원)의 임프란트 성공률을 높이는 골이식 방법과 원리 ▲임성빈 교수(단국치대 부속 병원 치주과)의 임프란트 치료의 실패와 극복-치주적 관점 ▲김성택 교수(연세치대 구강내과)의 임프란트 발치 후 신경 손상에 대한 약물요법 ▲양승욱 변호사의 임프란트 법률분쟁 대응 방안 등이 강연 될 예정이다.
이 밖에 이승종 교수(연세치대 치과보존)의 근관 치료의 난제 해결책 및 치아이식에 관한 주제로 강연을 준비 중에 있으며, 주지신 원장(광양 함께하는 치과의원)도 교합에 대한 심층적인 강연을 펼칠 전망으로 기대 해 볼만 하다.
또 진정 요법 및 퓨전 강좌는 백광우 교수(이대목동병원 소아치과학)의 N2O sedation를 비롯해 신홍수 원장(목동 모아치과원장)의 임프란트를 위한 수면진정요법 등의 강연이 준비 중에 있다.
특히 인천지부가 야심 차게 준비한 재테크 관련 강연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국내 최고 부동산 전문가 고종완 씨(RE 멤버스 대표이사)의 ‘2006년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 및 투자 전략’ 강연을 비롯해 ▲조기 유학과 영어 ▲분야별 투자 전략 ▲유망 금융상품 ▲증권 투자 핵심 ▲경매 등이 주목해 볼만 하다.
치과 보조인력 강연도 총 4개 연제로 구성, 고객만족 친화력 서비스, 치아 미백, 임프란트 환자의 효과적인 매니지먼트를 위한 상담법, 임프란트 수술에서 스탭의 역할과 수술기구 관리 등을 준비했다.
아울러 참석한 이들을 대상으로 레이저 관련 기기를 비롯해 유니트 체어, PDP TV, 대형 냉장고 등 푸짐한 경품도 준비 중에 있는 한편 인천지부는 대회 수익금의 일부를 장애인 치과 진료소 기금으로 조성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장현 조직위원장은 “참석한 분들의 발걸음이 헛되지 않게 다양한 강연을 준비했다”면서 “일선 진료 분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학술대회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032-438-2828, 434-6351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