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연조직 경조직 이식 총정리한다

관리자 기자  2006.08.31 00:00:00

기사프린트

기초 코스·저자 강연·심포지엄 등 마련


오는 9월 10일 광주 무등파크호텔 컨벤션홀에서 개최되는 (가칭)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회장 임순호) 추계학술대회가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연조직 및 경조직 이식 총정리’를 주제로 열리는 이날 추계학술대회는 ▲임프란트 길잡이 기초 코스 ▲연조직 및 경조직 이식을 위한 핵심치료 ▲심포지엄 ▲저자들을 통해 듣는 연조직 및 경조직 이식 총정리 등 4부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초코스에서는 오희균 교수가 ‘무치악 환자를 위한 임프란트 식립시 외과적 고려사항’, 허영구 원장이 ‘무치악 환자를 위한 임프란트 식립시 보철적 고려사항’, 정창모 교수가 ‘임프란트 교합의 원칙’을 주제로 강연한다.


‘연조직 및 경조직 총정리Ⅰ’ 시간에는 정회웅 원장이 ‘심미 부위에서의 치주성형을 통한 임프란트 술식의 향상’, 여환호 원장이 ‘임프란트와 관련된 골 이식술, 이성복 교수가 ‘심미 임프란트 치료에서의 보철적 고려사항’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은 구영·최성호·오승환·김옥수·김수관 교수가 연자로 나와 ‘임프란트 수술 및 골이식을 위한 골유도재생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저자들을 통해 듣는 연조직 및 경조직 이식 총정리’ 시간이 마련돼 허익 교수, 김영균 교수, 이명호 원장이 연자로 나와 ‘치주치료에서 임프란트까지’, ‘이상적인 이식재료’, ‘골재생의 새로운 접근법’을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아래 세미나포인트 참조>.
문의 : 062-220-3815(조선치대 구강외과)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