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의료계 구직자 “인맥도 능력”

관리자 기자  2006.09.14 00:00:00

기사프린트


메디컬잡 설문결과 인맥 취업 “긍정적”


의료계 구직자들의 경우 대부분 인맥을 통해서라도 적극적으로 취업하겠다는 태도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의사·의료취업포털 사이트 메디컬잡(www.medicaljob. co.kr 대표 유종현)이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약사, 기타 의료인 등 보건의료계 구직자 227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결과 이들 구직자들은 개인적 인맥을 통한 취업도 중요한 능력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최근 조사됐다.
이 사이트가 최근 ‘인맥을 통한 취업을 어떻게 생각하나’라는 내용을 토대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인맥도 능력’이라는 긍정적 응답이 72.2%(164명)에 달했으며 ‘불공평하고 부당하다’는 응답은 22%(50명)에 불과했다.


특히 ‘인맥을 통해 취업기회가 주어진다면 어떻게 하겠냐’는 질문에는 81.0%(184명)가 ‘취업하겠다’고 응답했으며 ‘부당한 방법이므로 취업하지 않겠다’는 답변이 11.5%, ‘다른 곳에 취업될 때까지만 임시로 일하겠다’가 7.5% 순이었다.
이와 관련 메디컬잡 유종욱 이사는 “보건의료계는 비공개 채용이 많기 때문에 인맥을 잘 관리하고 활용하는 것도 취업비결 중 하나”라며 “그러나 낙하산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실력이 뒷받침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