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일웅구순구개열의료봉사회(이사장 민병일)가 오는 11월 24일부터 12월 2일까지 9일 동안 베트남 다낭에서 구순구개열 환자 무료 봉사 진료를 실시한다.
일웅구순구개열의료봉사회는 해외의료 후진국의 구순열 및 구개열 환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수술과 의료지원 사업을 위해 올 초 출범한 봉사단체로 지난 40여년간 제주, 삼척, 울산 등 국내와 베트남, 중국, 요르단 등 국외에서 1천여명 이상의 언청이 무료 수술을 통해 의료 봉사에 매진해온 민병일 서울치대 명예교수의 봉사사업을 계승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현재 의료봉사회에는 서울치대 구강외과 출신 교수진을 비롯해 해외 의료후진국 구순구개열 의료봉사에 뜻을 가지고 있는 치과의사와 관련 의료진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다.
의료봉사회는 특히 해외 의료후진국의 구순열 및 구개열 환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수술 및 의료시설지원, 현지의사 수술기법 전수, 사회활동 지원, 구순구개열 환아 보호자의 계몽 및 계몽 책자 발간 등의 사업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 베트남 진료를 시작으로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봉사회에는 치과의사를 포함해 구순구개열 의료봉사에 관심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 등 누구나 회원가입 및 후원이 가능하다.
회원가입은 봉사회 홈페이지 (www.cleft.or.kr)로 접속한 직후 신청하면 된다. 문의: 02)2072-3992, 후원금 계좌번호: 조흥은행 367-01-220497 예금주 (사)일웅구순구개열의료봉사회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