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전치부 및 구치부 수복의 핵심 노하우를 완전정복 할 수 있도록 구성된 강연이 마련됐다.
덴탈파크가 박성호 연세치대 교수, 최경규 경희치대 교수를 초청한 가운데 다음달 5일 신흥 중림사옥 13층 연수센터에서 ‘완전정복 콤포짓트 레진 핸즈온 코스’를 연다.
전치부 및 구치부의 성공적인 수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코스에서는 일단 ‘전치부 수복’과 관련 Class Ⅲ·Ⅳ·Ⅴ, Diastema Closure, 상아질 접착제 등에 대한 내용을 집중적으로 다루면서 동시에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실습은 Class Ⅳ 전치부 절단부의 심미적 수복을 위한 Layering 테크닉과 Class Ⅴ의 치경부 수복에 문제가 되는 변연의 변색과 탈락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 치경부 술 후 민감증 해결을 위한 테크닉이 중점적으로 다뤄진다.
또 Diastema Closure와 관련 복합레진을 이용해 전치부 치간이개를 처치하는 방법에 대한 중점 실습이 진행된다.
‘구치부 수복’과 관련해서는 Complication없는 ClassⅠ·Ⅱ, Hypersensitive Control, Post & Core Restoration에 대한 이론을 중심으로 ClassⅠ구치부 심미수복을 위한 와동 형성 실습, Class Ⅱ Tight Contact를 회복하기 위한 수복, 성공적인 Fiber Post와 Core의 시술에 대한 실습이 열린다.
덴탈파크 관계자는 “덴탈파크는 ‘한번 고객은 평생 고객"이라는 모토아래 코스 참가자들과 맺은 인연을 소중히 여기면서 최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으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참가자들의 진료영역이 한층 더 넓게 확장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덴탈파크는 지난 10개월간 ‘완전정복 콤포짓트 레진 핸즈온 코스’를 마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덴탈파크 홈페이지(www.identalpark.com)내에 Q&A 게시판을 마련, 강연 후 임상에서 부딪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지속적인 정보 교류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게시판에서는 박성호, 최경규 교수가 온라인 상담을 진행한다.
덴탈파크는 또한 연수회 참가자들에게 110만원 상당의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Ivoclar Vivadent에서 발행하는 임상 저널을 발송할 계획이다. 연수회 참가문의는 02)777-8216~8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