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서전엠디에스는 지난 15일 ‘MDL 미니 임프란트 대특강’을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특히 이번 특강은 올 초 성황리에 마친 ‘MDL 심포지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강연회로 ‘One Body Solution’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미니 임프란트와 원 바디 임프란트에 관한 다양한 강의로 진행돼 더욱 주목을 끌었다.
이번 대특강에서는 MDL 미니 임프란트의 개발자인 조르노 미국 Intra-Lock International사의 대표가 초청돼 MDL 미니 임프란트의 개발 취지 및 임상에서의 적용 등에 대해 자세히 강연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아울러 조르노 대표는 One Piece로 디자인 하게 된 경위와 Small Diameter에서 One Piece 디자인이 적절한 이유와 근거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 호응을 받았다.
또 엄승일 원장(부산 월드치과의원)도 연자로 나와 MDL 미니 임프란트를 활용한 다양한 임상 적용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며, 아울러 MDL 제품이 처음 국내에 소개될 시점부터 현재까지의 장기간 follow-up을 소개함으로서 미니 임프란트의 장기적 사용에 대해 궁금해 하는 임상의들에게 많은 도움을 줬다.
엄승일 원장은 강연에서 “적절한 인디케이션에 적용된다면 미니 임프란트를 이용한 기법이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강연 외에도 이번 강연회에서는 김연희 원장 등 6명의 포스터를 통한 임상발표도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서전엠디에스 관계자는 “이번 대특강은 그동안 미니 임프란트를 사용해온 많은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제품에 대한 더욱 정확하고 넓은 이해를 돕기 위해 다시 한번 이러한 자리를 마련했다”며 “이번 특강이 미니 임프란트와 원 피스 임프란트에 관심을 갖고 있는 임상가들에게 유익한 정보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전엠디에스는 이날 Intra-Lock International사의 신제품인 직경 3.0mm의 ‘MILO 임프란트’를 처음 선보였으며, 참석자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과 특별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