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김종열 교수 특강·증례발표 진행 28일 경희치대 강당서

관리자 기자  2006.10.26 00:00:00

기사프린트

대한구강내과학회(회장 최재갑)와 (가칭)대한구강안면통증 및 측두하악장애학회(회장 홍정표)가 공동으로 ‘2006년도 추계학술대회’를 오는 28일 경희치대 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김종열 연세치대 교수의 특강을 비롯한 강연과 증례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이날 김종열 교수는 ‘치과의사로서 사회에 기여하는 또 하나의 길’이란 주제로 특강을 펼치며, 곽규범 포천 중문의대 교수는 ‘유전자 검사를 이용한 질환의 진단’에 대해 강연한다.


또 전양현 경희치대 교수는 ‘구강안면통증과 근육통의 제 연구’에 대해 강연하며, 윤인영 서울의대 정신과학교실 교수는 ‘통증환자에 있어서 수면장애의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열리는 증례발표에서는 박지운 전공의(서울치대 구강내과학교실)의 ‘측두하악관절장애 환자군의 QST 수치와 RDC/TMD Axis II 지표에 관한 비교 분석’을 비롯해 태일호 전공의(연세치대 구강내과학교실)의 ‘Sjogren"s syndrome의 진단 및 치과적 치료’, 김성환 전공의(단국치대 구강내과학교실)의 ‘감압조대술을 이용한 하마종의 치료증례’, 전영미 전공의(연세치대 구강내과학교실)의 ‘Symptomatic trigeminal neuralgia에 대한 고찰’ 등이 발표된다. 문의 : 033-640-3127, 2754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