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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료비 전산청구 도움말 서비스 심평원

관리자 기자  2006.11.02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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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창엽·이하 심평원)이 유선과 인터넷을 이용한 원격서비스 등을 활용해 진료비 전산청구 도움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지난달 24일 밝혔다.
대상은 진료비 전산청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양기관이며, 도움말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내용은 ▲진료비 청구명세서 작성 및 청구 ▲정보통신 시스템의 구축 및 운영 ▲요양기관 정보화 네트워크 등 통신시스템 구성 및 운영 ▲개인정보보호 등 정보보안 ▲각종 제도 변경에 의한 시스템의 적기 적용 등에 관한 것이다.


이용방법은 전화요청이나 홈페이지(www.hira.or.kr)를 통해 예약 상담 요청이 가능하며, 이에 따른 서비스 지원은 ▲유선 통화시 직접 도움을 주거나 ▲인터넷을 이용해 요양기관 PC에 직접 접속, 문제를 해결 해 주는 원격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요양기관의 방문요청이 있는 경우 해당 병원을 직접 방문해 신속하고 전문적인 방문도움서비스도 실시한다.
서비스는 종합병원이나 한방병원 등 본원 관할의 경우 본원 정보통신실이 담당하며, 병원급 이하는 각 지원의 자체계획에 따라 이뤄진다.
안정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