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거제도·울산서
꾸준한 치주강습회 진행을 통해 개원가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베일러 치대 조준영 교수의 ‘임프란트를 위한 임상치주학 강습회’가 서울, 거제도, 울산 등에서 열린다.
총 5회 코스로 진행되는 임상치주학 강습회는 10여년 넘게 임상 치주학 강연을 진행해온 조 교수의 실제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각종 임상노하우 전수와 더불어 베일러 치대의 치주학 연수프로그램과 연계돼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임상치주학 전반에 걸친 총괄강의가 진행되는 ▲첫 번째 코스에서는 치주조직의 특성, 기능 임상적 응용, 치주환자 치료의 순서, 치주환자의 차팅 실습, 치주낭 치료의 바른 이해, 보철물과 치주염의 관계, 치주염에서 사용하는 약제, Electro 치주수술, 레이저 치주수술, Mucogingival Surgery, 치주심미수술, 임프란트를 위한 임상치주의 중요성 등에 대한 내용이 다뤄진다.
치주연조직수술 Typodont 실습이 이뤄지는 ▲두 번째 코스에서는 치주 및 임프란트 수술시 기본이 되는 Flap 술식 및 Gingivectomy, Periodontrl Dressing 등에 대한 모형 실습이 중점적으로 다뤄지며 ▲세 번째 코스에서는 치은이식술 총괄강의 및 치은이식술 Typodont 실습이 이뤄진다.
▲네 번째 코스에서는 치주치조골의 수술목적 및 골흡수의 진단과 구분, 수술방법, 임프란트 주위의 치조골 치료 및 임프란트를 위한 치조골 융선 확장술 등 치주치조골 수술 총괄 강의가 진행된다.
▲다섯 번째 코스에서는 베일러 치대를 직접 방문해 베일러 치대 교수들의 특강을 듣게 되며, 이들로부터 현장감 있는 임프란트·치주심미 라이브 서저리 실습 등을 교육 받게 된다.
이번 열리는 서울 및 거제도 강연회는 세 번째, 네 번째 과정으로 각각 이달 25·26일(오스템임프란트 삼성동 AIC 연수센터, 문의: 02-549-2822)과 12월 2·3일(거제시 사회교육원, 문의: 055-632-7588) 열린다.
울산 강연회는 첫 번째, 두 번째 과정으로 이달 27·28일과 29·30일(울산 AIC센터, 문의: 052-258-5550)열린다.
한편 내년 10월 넷째 주에는 전 단계 코스 이수자를 대상으로 베일러 치대 현지방문 교육이 진행된다.
조준영 교수는 “임상치주학 강습회는 베일러 치과대학의 치주학 연수프로그램과 연계되는 강습회로 치주치료에 대한 포괄적인 내용 및 최근 개원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임프란트 시술시 도움이 되는 각종 연조직 처치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