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개원·경영박람회
아파트 시장 전망과 내집마련 노하우 등 젊은 의사들을 위한 개원정보박람회가 오는 17일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열릴 예정이어서 공보의, 군의관을 비롯한 젊은 치과의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치과회장 이재용)가 주최하는 제7회 개원및경영정보박람회(MDEX 2006)가 이전보다 더 현실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박람회로 변화돼 개원을 앞둔 치과의사나 기존 개원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새로 배출되는 신규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기 위해 (주)신흥, (주)바텍, 한림덴텍, 스카이덴탈 등 치과기자재 업체 등 150여 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다.
주최측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컨퍼런스는 ‘젊은 의사들을 위한 부자경제학’을 주제로 젊은 의사들을 위한 개원 및 경영정보관과 재테크관으로 나눠 전시장 내부에 마련된 강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개원 및 경영정보관에서는 양승욱 변호사의 ‘의료기관 개원시 알아야 할 법률문제’, 서승한 골든와이즈닥터스(주) 대리의 ‘개원입지’, 박기성 골든와이즈닥터스(주) 대표이사의 ‘성공 개원 프로세스’를 주제로 강연이 마련됐다.
이 정보관에서는 또 세무사인 이상근 비즈텍스(주) 대표이사의 ‘개원예정의 세무’, 윤창호 IFPK(주) 세무상담사의 ‘성공적인 개원을 위한 재무설계 전략’을 주제로 강연이 열린다.
재테크관에서는 ‘2007년 아파트시장 전망 및 내집 마련법’(이영호 탁터아파트 리서치센터 팀장), ‘투자환경 변화와 개인자산 운용전략’(임성빈 기업은행 차장), ‘금융질서 사회의 도래와 성공 자산관리 요령’(이재호 미래에셋증권 이사), ‘개원시 또는 주택임대차 계약시 유의할 사항’(이충 변호사), ‘인터넷을 통한 병원 홍보전략’(이재성 (주)엔씨소프트 이사) 등의 강연이 마련됐다.
이재용 회장은 “여타의 개원박람회와 달리 실제 개원을 목전에 두고 있는 공보의들이 주축이돼 준비하는 행사”라며 “기존의 박람회와 차별화해 다소 산만하더라도 세미나장을 행사장 내부에 마련해 관람객의 집중화를 꾀하는 등 구성에 있어서도 차등을 두고 알차게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사전등록의 경우 등록비는 무료이며, 현장등록시 등록비가 5000원으로 저렴하다. 참석자에게는 해외여행 등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행운이 주어진다. 문의 02-6000-3358~9
이윤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