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가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치아미백과 심미치료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진 가운데 실전에서 응용되고 활용돼 질 수 있는 저서가 발간돼 판매되고 있다.
이 책은 의료진과 스탭 뿐 아니라 일반 국민들에게도 읽을 수 있는 상식서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자인 강제훈 원장은 “치아미백술과 심미보철에서 환자에게 이뤄지는 시술과 환자관리를 중심으로 임상에서 이뤄지는 과정들을 메뉴얼화해 만들었다”면서 “의료진이나 스탭들이 임상에서 단시일내에 숙련되길 바라며 실전에서 주저함없이 치아미백과 심미치료를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총 3장으로 구성돼 있는 이 책은 제1장 고객접점관리 메뉴얼에서는 ▲고객중심의 병원 만들기 ▲고객에게 사랑받는 병원이란? ▲고객은 무엇으로 병원을 평가하는가? ▲병원의 고객접점 ▲고객접점의 요소 ▲병원의 고객접점 개선하기 ▲병원의 서비스 개선 프로세스 등의 내용과 저자의 노하우가 소개돼 있다.
제2장 미백에서는 ▲치아미백 정의 ▲전문가 미백 ▲자가미백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증례사진이 함께 수록돼 있다.
특히, 이 장에서는 자가미백 치료방법에 있어 환자가 치과의사의 지시를 받아 내원수를 최소하 하면서 환자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돼 있다.
제3장 심미치료(심미보철)에서는 ▲Laminate 내용 ▲심미보철 preparation ▲심미보철 setting 등의 내용과 라미네이트 증례사진을 참고로 교정치료의 전후 과정들을 보다 정확하고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판 형 : 국배판
■출판사 : 명문출판사
(02-2248-7586)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