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파크가 주최하고 (주)신흥과 Ivoclar Vivadent가 후원한 컴포지트 레진 핸즈온 코스가 지난 17일 신흥빌딩 중림사옥 연수센터에서 하루종일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 핸즈온 코스는 컴포지트 레진 분야에서 최고의 연자로 평가받고 있는 최경규 경희치대 교수와 박성호 연세치대 교수가 강의와 함께 실습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임상노하우와 실전 임상팁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회에서 최 교수는 ClassⅠ, ClassⅡ, hypersensitivity control, Post & Core restoration 등 전치부 수복에 관한 강연과 함께 구치부 심미수복을 위한 와동 형성의 원칙과 방법, tight contact을 회복하기 위한 수복방법, 성공적인 fiber post와 시술방법에 대한 실습을 진행했다.
박 교수는 ClassⅢ, ClassⅣ, ClassⅤ, diastema closure, 상아질 접착제에 대한 강의와 실습을 통해 임상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최 교수와 박 교수는 현장에서 나오는 질문에 대해서도 성실하게 답변함으로써 연자와 연수자간 충분히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덴탈파크는 3년전부터 핸즈온 코스를 신설, 24명으로 한정해 강의와 실습을 병행하는 코스를 만들어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번 연수회가 올해만 10번째 세미나였다.
한편 덴탈파크는 그동안 진행해온 연수회 코스를 수강한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연자인 최 교수 및 박 교수와 자유롭게 정보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Q&A 게시판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게시판 주소는 www.identalpark.com이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