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인씨앤아이가 자사 제품인 짐머 임프란트 사용자를 위한 초청 강연회를 준비 중이다.
오는 14일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열릴 예정인 2007년 짐머 유저를 위한 초청 강연회 Ⅲ에는 ‘치과진료실에서의 응급처치’를 주제로 장문준 과장(성애병원 응급의학과 과장)이 초청돼 강연을 진행한다. 또 ‘의사의 환자 응대 기술’을 주제로 서자원 원장(한국서비스경영학회 이사)이 나와 환자 응대 기술의 노하우를 전수 할 예정이다.
장문준 과장은 오전·오후에 걸쳐 치과진료실에서의 응급처치Ⅰ, Ⅱ, Ⅲ, Ⅳ로 나눠 진행한다. Ⅰ강연에서는 Unconsciousness(Syncope, Hypotension)를 주로 다룰 예정이며, Ⅱ강연에서는 Drug-Related Emergencies(Allergy), Ⅲ 강연에서는 Respiratory Difficulty(Airway Obstruction, Asthma), 마지막 Ⅳ강연에서는 Altered Consciousness, Seizures, Chest Pain, Cardiac Arrest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오후 강연에는 서자원 원장의 ‘의사의 환자 응대 기술’에 대한 강연이 예정돼 있다.
특히 이번 초청 강연회에는 AAID(미국치과임프란트학회·American Academy of Implant Dentistry)에 대해 심재현 원장(심재현 치과의원)이 나와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이어질 전망이다. 심 원장은 1년 과정(월 2회 주말 강좌, 매년 3월 시작)의 세미나를 준비 중에 있다.
이번 초청 강연회를 준비하고 있는 거인씨앤아이 관계자는 “이미 국내에 임프란트 세미나는 보편화 된지 오래지만 진료 시 언제나 발생할 수 있는 응급처지에 대한 부분을 상대적으로 간과하고 있는 측면이 있다”면서 “이번 강연회를 통해 진료 시 종합적으로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거인씨앤아이는 지난해에 정기춘 원장과 오상윤 원장을 초청해 강연회를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일시는 오는 14일이며, 장소는 여의도 전경련회관 국제회의실. 접수는 선착순 400명 무료 접수
문의: 02-334-2815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