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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충위, 주요처리결과 홈피에 추가 게재

관리자 기자  2007.01.04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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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이 만료돼 이사를 했는데 집주인이 보증금 지급을 미루고 있습니다. 보증금을 빠른 시일에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5월말 모 회사에서 구입한 디지털 파노라마가 계속 끊기는 현상이 발생해 4~5차례의 A/S를 받았으나 이후에도 계속 문제가 발생해 반품을 요구했으나 회사에서는 반품은 안된다고해 고민입니다.”


치협 회원고충처리위원회(위원장 박건배)에는 진료외적인 부분에 대한 회원들의 고충사례 접수가 끊이지 않고 있다.
고충위는 그동안 접수돼 해결된 사안에 대한 주요처리 결과를 꾸준하게 홈페이지에 게재해 회원들에게 상당한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에는 ▲건물 임대 만기보증금 미반환 대응 방법 ▲현행법상 페이닥터 교차진료 관련규정 ▲디지털 파노라마 결함에 따른 원금 반환 협조 요청 ▲발치환자 마취 부작용에 따른 배상 요구 ▲임프란트 시술 불만족 배상요구 등 5개 사안에 대한 고충 처리 신청사유와 처리결과 등이 추가로 게재됐다.
이번이 10번째 주요처리 결과가 게재된 것으로 고충위 홈페이지에는 지금까지 총 62개의 주요처리 결과가 올라와 있다.
고충위 주요 처리결과는 치협 홈페이지(www.kda.or.kr)에 접속한 뒤 회원전용게시판에 들어가 회원광장 폴더에 있는 고충처리위원회를 클릭하면 자세히 볼 수 있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