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은 전체회원의 10% 선
1월초 발송…26일까지 접수
선거 제도 개선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 되고 있는 가운데 선거제도 개선에 관한 설문조사가 일선 회원들을 대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선거제도개선연구위원회(위원장 홍예표 이하 선거위원회)는 선거제도 개선과 관련해 일선 회원들의 가감 없는 의견을 듣기 위해 설문조사를 시행키로 하고 1월 중으로 설문지를 발송한다는 계획이다.
설문지를 받은 회원들은 ▲현행대의원제도 개선 ▲선거인단제도 도입 ▲직선제 도입 등 3가지 안중에 찬성하는 제도에 ㅇ표시를 하면 된다.
아울러 선거위원회는 설문지에 각 3개 제도의 특징과 장단점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 설문 대상 회원들이 선거와 관련해 이해를 충분히 하고 정확한 의견을 표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복안이다.
설문조사지에는 성명과 면허번호, 성별, 나이 등을 기재해야 하며, 중복표기는 무효 처리된다. 설문지는 동봉한 반송용 봉투에 넣어 오는 26일까지 보내면 된다.
이 밖에 문의 사항은 치협 법제위원회 02-498-6320~6으로 연락하면 된다.
홍예표 위원장은 “이번 선거 제도 관련 설문 조사자에는 전체 회원의 1/10에 해당하는 회원들이 대상이 된다. 모든 계층의 회원들이 고루 포함돼 있어,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하는데 무리는 없을 것”이라며 “이번 설문조사가 선거와 관련해 회원들의 관심도를 측정하는 시금석이 될 것이다. 많은 회원들이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