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브레인 사용 유무 장단점 분석
장상건 내이치과 병원장(센스블 치아이식연구회 회장)의 새해 첫 무료 임프란트 강연회가 지난 9일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빌딩에서 열렸다.
이날 강연회에서 장 원장은 ‘골 이식 시 멤브레인의 사용유무’에 대해 많은 논문사례와 실전 경험을 토대로 열강 했다.
장 원장은 비 흡수성과 흡수성 멤브레인의 장단점을 소개하고 멤브레인 사용이 오히려 경제적인면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면에서도 외부 감염 등 간혹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며 그 예를 들어 설명하기도 했다<아래 세미나포인트 참조>.
장 원장의 2월 강연회는 오는 2월 6일 있게 되며 같은 장소에서 상악동 거상술 합병증과 치료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한편 장 원장은 새해 들어 센스블 임프란트 기본 코스와 상급 코스를 서울과 대구를 오가며 개설할 예정이다. 기본코스는 대구 강연만 잡혀 있다. 지난 17일부터 시작된 기본코스는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30분까지 대구 내이치과병원에서 12개 주제를 갖고 펼쳐질 예정이다.
상급 코스는 서울과 대구에서 동시에 개설된다.
서울 상급코스는 매주 화요일(지난 16일부터 시작) 오후 4시부터 9시30분까지 청담동 내이치과의원에서 ‘가장 쉽고 확실한 상악동 접근법’ 등 7가지 주제로 연간 4차례 진행된다.
대구 상급코스는 매주 목요일마다 대구 내이치과 병원(오후 4시~9시30분)에서 연간 5차례 강연 예정이며 상급코스 주제는 서울과 동일하다.
특히 장 원장은 매월 넷째 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핸즈 온 코스도 서울 알로덴 임프란트 세미나실에서 개최하게 된다.
박동운 기자
dongwoo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