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웰메디가 후원하고 효원치의학연구회(회장 김철훈)가 주최하는 ‘임프란트 완전정복 세미나’가 지난달 20일부터 시작됐다.
오는 4월까지 7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소규모로 진행돼 임프란트 시술과 관련된 질의 및 응대가 활발히 이뤄짐으로써 강의자와 수강자 사이의 높은 참여도 등을 통해 기본 술식부터 각종 임상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창원 무역전시관 6층에서 열린 지난달 20일 첫 강연에서는 김철훈 동아대의료원 치과학교실 교수가 연자로 나와 임프란트 시술 과정 전 국소마취법을 비롯해 구강외과적 수술의 원칙 및 기본술식에 관련된 각종 노하우를 제공하는 등 실질적이고 필수적인 내용을 집중적으로 다뤄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코웰메디에 따르면 이날 세미나를 시작으로 향후 수 차례에 걸쳐 임프란트 정의 및 치료계획을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를 전달하고, 임프란트 치유과정과 1차 및 2차 수술법의 개요, 수술 후 사용할 수 있는 약물요법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룰 계획이다.
또 임프란트 보철에서는 전체적인 보철과정 개요를 살피고 이와 더불어 기공과정과 임프란트 교합 설정법에 관한 강의도 포함된다.
이외에도 이번 세미나에서는 부분무치악, 단일 임프란트, 완전무치악 등 환자 케이스를 통해 각각의 치교 과정상 고려사항을 짚어주고, 턱관절에 있어서는 이를 무시한 채 임프란트를 시술했을 때의 결과를 제시함으로써 임프란트 치료 시 턱관절 관계의 중요성과 또한 시술 과정 혹은 후에 나타날 수 있는 합병증 예방과 해결에서 Perioperative 및 Afterporsthetic 문제와 하치조 신경마비의 예방·대처법 등에 관해서도 다룬다.
아울러 실습에서는 외과적 기본술식 및 임프란트 식립과정 실습을 통해 Fixture hole preparation과 Pararell, Single suture, Continuous suture 등이 이뤄지며, 보철물 제작에 관한 실습과 라이브 서저리도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 017-595-9317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