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사모(연극을 사랑하는 치과인 모임· Dental Theater, 대표 이석우)가 제10회 정기공연 ‘맨발로 공원을’을 오는 6월 14일부터 17일까지 코엑스 아트홀에 올린다.
치협 학술대회 문화공연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정기공연은 원덕희 강남 한빛치과의원 원장이 연출을 박건배 박건배치과의원 원장이 기획을 맡았다.
이번 작품 ‘맨발로 공원을’은 브로드웨이의 흥행보증 수표로 익히 알려진 닐 사이몬의 작품으로 현재까지도 무대에 지속적으로 올려지고 있는 명작이다.
연극은 한 쌍의 신혼부부가 겪는 달콤한 신혼 생활과 첫 부부 싸움, 갈등과 이혼의 위기, 그리고 결국 사랑을 되찾는 과정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로서 현대 중상류 가정에 이를 접목시켜 모두가 있을 수 있는 걱정거리를 희극적으로 탐색한 작품이다.
이번 연극의 연출을 맡은 원덕희 원장은 “이번 작품은 현대 사회에서 쉽게 사랑하고 쉽게 헤어지는 모든 연인들에게 있어 하나의 교훈이 될 만한 유쾌한 극작품”이라면서 “모든 것을 자기 자신의 기준에 맞춰 판단하고 그 잣대를 갖고 상대를 비판하는 코리와 폴의 이야기를 통해 다른 누군가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려는 노력과 그 모습 그대로 사랑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보여주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원 원장은 특히 “연사모는 틀에 박힌 공연, 익숙한 공연, 지루한 공연을 지양하면서 늘 새로운 에너지와 자극, 영감을 주고받는 공연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기존의 닫힌 무대에 갇혀버린 관객에게 열린 무대를 통해 함께 놀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
일시:2007년 6월14일(목)~17일(일)
평일:8시, 토:5시, 8시, 일:5시(총 6회 공연)
장소:코엑스아트홀(278석-보조의자 30석 포함)
주최:덴탈씨어터
연출:원덕희 강남한빛치과의원 원장
기획:박건배 박건배치과의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