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가칭)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 춘계학술대회·정기총회 ‘아름다운 임프란트’주제로 만나요!

관리자 기자  2007.03.12 00:00:00

기사프린트


31일·4월 1일 잠실롯데호텔서


국내외 저명한 연자들이 나와 외과, 치주, 보철적 술식을 통한 심미임프란트 수복에 대한 고견을 교환할 수 있는 학술대회가 곧 개최될 예정이다.
(가칭)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회장 임순호)는 오는 31일과 4월 1일 잠실롯데호텔에서 ‘아름다운 임프란트’를 주제로 2007년 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학술대회 첫날에는 2개의 세션으로 나눠 오전에는 ▲식립 후 노출된 Buccal thread, 어떻게 할 것인가(이용무) ▲Flapless Surgery의 적응증과 주의점(이달호) ▲하치조신경손상 예방과 대책(이종호) 등에 대한 강연이 열린다.
‘아름다운 임프란트’를 주제로한 세션 2에서는 ▲아름다움이란?(이종엽) ▲아름다운 임프란트를 위한 연조직 만들기(함병도) ▲아름다운 임프란트를 위한 경조직 만들기(정성민) ▲심미임프란트 실패, 어떻게 극복하나(한동후, 우창우) ▲All-ceramic zirconium abument를 이용한 심미임프란트(류경호) 등을 주제로한 강연이 마련돼 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는 매니아 특강이 마련된 가운데 첫날 ▲상악동 거상술 ▲즉시식립 ▲임프란트 오버덴처 등에 대한 강연이 마련돼 집중적으로 다양한 노하우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됐다.
또한 (가칭)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는 우수회원을 위해 우수회원 발표회와 우수회원을 위한 무료 핸즈온 코스를 별도로 마련했으며, 오스템과 포인트메디칼 등의 스폰서 심포지엄도 준비했다.
학술대회 둘쨋날에는 임프란트계의 세계적인 스타인 UCLA 치과대학 샤샤 조바노빅 교수가 해외연자로 초청돼 임프란트 환경 및 설계를 고려한 심미수복의 최신지견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강연 중간에는 ‘나의 자산 100억 만들기’를 주제로한 재테크 강연이 마련돼 있다.


또한 이날 치과위생사들을 위해 ▲임프란트 관련 방사선 촬영 및 이해(최용석) ▲임프란트 환자의 유형별 상담법(유영숙) ▲임프란트 관련 재료와 약품 이해(윤정호) ▲임프란트 환자의 건강한 잇몸 유지관리(채행숙) ▲임프란트 보철 및 기공과정(곽재영) 등을 내용으로한 특강이 마련됐다.
오성욱 조직위원장은 “‘아름다운 임프란트’를 주제로 아름다움의 원리서부터 시작해 아름다움의 결정체를 만드는 노하우를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면서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들이 같이 참여, 임프란트팀이 함께하는 임프란트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는 38개 업체에서 69개의 전시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다. 문의 02-558-5966(학회 사무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