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가족축제 참여하세요”

관리자 기자  2007.03.19 00:00:00

기사프린트

오는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치협 제46회 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의 사전등록이 오는 31일 마감된다.
치협 학술대회는 국내 2만여 회원들과 다수의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 간호조무사, 국내·외 치재 상공인 및 외국인 치과의사들이 대거 참여하는 치과계 최대의 행사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휴일날 회원들이 가족과 함께 지낼 수 있도록 미취학 자녀를 위한 놀이방 운영,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e-게임대회를 기획, 회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학술대회 참가신청서는 치협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치협 홈페이지(www.kda.or.kr) →KDA 뉴스→공지사항.


#임프란트 포함 학술강연 ‘풍성’
기조연설에서는 학술대회의 대주제인 ‘백세인을 위한 치의학’에 걸맞게 ‘100세인 의학’을 주제로 박상철 서울의대 교수를 초청할 예정이다.
또 해외연자 특강으로 독일, 미국, 프랑스, 일본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연자를 초청해 임프란트, Future Dentistry, 일본 치과계 현황, 스포츠치의학, 노인치의학, 보철 등과 관련한 강의를 할 계획이다.


아울러 Tooth Bio-Engineering, 진료실 감염 등을 주제로 하는 특강이 마련돼 있다.
심포지엄으로는 ▲마이크로 임프란트 ▲개원의를 위한 임프란트 치료법 ▲진정법 ▲보건의료정책 ▲노년층을 위한 임프란트 수복 ▲레이저 Dentistry ▲Digital Dentistry 등이 마련될 예정이며, 근관치료학을 주제로 한 패널토의와 심미치과를 주제로 한 6개의 임상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회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교양강좌를 섭외 중에 있다.

 

 

#학술과 가족의 만남,
  패밀리 페스티벌 지향

이번 치협 종합학술대회는 회원들이 아이들과 함께 학술대회에 참석할 수 있도록 놀이방, 어린이 문화공연, 스타크래프트 게임, 코리안심포니의 오케스트라 공연 등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준비했다.
6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코엑스 토파즈홀에서 종일 어린이 놀이방을 운영하면서 Fun Zone, Enjoy Zone, Exciting Zone을 운영, 만화영화 상영과 함께 소공자와 금도끼·은도끼 인형극을 진행한다. 또 솜사탕, 팝콘, 매직풍선 삐에로, 어린이 놀이터를 계속 운영할 계획에 있으며,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의사를 함께 배치해 안전사고에 대비하며, 20명의 진행요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스타크래프트 게임대회와 관련 초·중등생 256명을 대상으로 게임 참가 신청을 미리 받고 3차 예선을 통과한 32팀을 대상으로 학술대회가 열리는 기간인 6월 16일 행사장에서 본선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 연극을 사랑하는 치과의사 모임(연사모)이 ‘맨발로 공원을’이라는 제목의 연극을 학술대회 기간인 3일 동안 6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코리안심포니의 오케스트라 공연도 패밀리 프로그램으로 기획돼 있다.
한편 기자재전시와 관련 200여개 업체 및 관련 기관에서 500여개의 부스를 열고 최신 기자재의 현주소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업체들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