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풀서비스뱅크가 다음달 1일 여의도 대한투자신탁빌딩 3층에서 ‘성공하는 병원경영을 위한 7가지 Master Key"를 주제로 치과경영 및 서비스매너 심포지엄을 연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김용서 즐거운치과 원장이 ‘치과의 갈등을 해결하는 Key & Keyway"를 주제로 성공하는 병원경영을 위한 첫번째 Key를 제시할 예정이다.
김 원장은 이날 치과의사와 직원, 직원과 직원 등 내부 갈등 원인 및 직원과 환자의 외부적인 갈등 원인의 진단서부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노하우를 실질적인 갈등의 유형과 심리적 유형, 행동의 패턴 등의 사례를 통해 소개하고 해결책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어 양내윤 유머경영연구소 소장이 ‘웃음과 즐거움이 넘치는 행복한 치과 만들기’를 주제로 신나게 일할 수 있는 치과 분위기 조성과 몰입하며 일할 수 있는 방안 등 팀워크 강화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성공하는 병원경영을 위한 두 번째 Key로 소개한다.
세 번째 Key는 하민회 이미지 21대표 원장이 ‘성공하는 치과 이미지 구축을 위한 내부 조직관리’를 주제로 치과 내부 조직 구성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 등 즐거운 병원의 내부 문화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강연한다.
네 번째 Key는 황혜미 서비스엑설런스 소장이 ‘치과 서비스 프로세스와 현장서비스 코칭’을 주제로 의료서비스 현장관리 및 지도, 치과 서비스 프로세스와 품질관리 및 치과 임상 현장 서비스 코칭에 대해 발표한다.
권 훈 미래아동치과병원 원장은 ‘치과의 새로운 블루오션-불소 바니쉬 활성화를 위한 치과 전략’을 주제로 불소 바니쉬를 6년간 사용한 경험과 이를 통한 경제적 효과 등을 소개함으로써 다섯 번째 Key를 소개한다.
이어 손정필 상담심리 교수가 여섯 번째 Key로 ‘환자만족을 위한 치과 서비스-인간행동변화 NLP 이해를 통한 환자 상담 기법’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치과 의료서비스 특성에 맞춘 효과적인 설득과 상담 기법 등을, 마지막으로 임 민 조이풀서비스 아카데미교육실장이 ‘치과 서비스리더를 위한 애니어그램을 통한 성공 하는 사람의 성격관리’를 주제로 일곱 번째 Key를 제시한다.
이번 치과경영 및 서비스매너 심포지엄을 주최한 조이풀 서비스 뱅크 측은 “조이풀 서비스 뱅크는 지난 10년을 한결같이 조이풀 치과경영 및 서비스매너 강연을 진행하면서 병원 경영자, 직원, 환자 모두가 즐거운 치과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보다 많은 개원의들과 이 같은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고 싶다 ”고 밝혔다.
사전등록 마감은 오는 29일까지며 02)2675-4135 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