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론 후 핸즈온 코스 수업 효과 극대화

관리자 기자  2007.04.02 00:00:00

기사프린트

개원가의 새로운 전략으로 평가받고 있는 치과미용술식 관련 강연이 이번에는 경기도 일산에서 열렸다.
치과미용술식 종합편 세미나가 지난달 25일 리빙웰치과병원(병원장 김현철)에서 다양한 술식을 주제로 한 연수회를 50여명의 개원의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진영 서울치대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단독 연자로 나서 고주파를 이용한 코골이, 사각턱, 필러·보톡스 등 개원가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의 술식에 대해 기본적인 원리부터 임상적인 적용까지의 과정을 일목요연하게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무엇보다 이 세미나에서는 이론 강의 후 직접 시술할 수 있는 핸즈온 코스가 바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참석자들의 수업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는 자체 평가다.
아울러 개원의들과 동반한 치과위생사, 코디네이터 등을 대상으로 한 스탭 강연도 함께 마련돼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세미나를 후원하고 있는 (주)메디칼유나이티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역시 다양한 방법의 치과미용술식이 선보여 참석자들의 자신감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성과가 있었다”며 “관련 술식이 개원가에서 쉽게 시술이 가능할 뿐 아니라 경영적인 측면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어 향후 서울은 물론 지방 세미나 개최에도 적극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차기 연수회는 오는 8일 서대구 미르치과병원에서 역시 최진영 교수의 강연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문의 02-2639-8080/011-9639-1500(이경화 팀장)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